본문 바로가기
미국에살다보니

다시 늘어나고 있는 코로나19 확진자

by yewon/예원 2020. 9. 25.

제가 살고 있는 뉴저지주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이 20만 명이 넘었어요.

며칠 사이 (2020년 9월 중순 이후) 확진자가 매일 400명 이상으로 늘어나면서 다시 확산세가 이어지고 있는 것 같네요.

(뉴저지 인구는 한국 전체 인구의 1/5이 조금 넘는 정도예요.


 

남편 직장 동료가 검사를 받으러 병원에 다녀왔는데 (완치자인데 꾸준하게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고 있다고 해요.) 다시 꽤 많은 사람들이 양성이 나온다고 하면서 조심해야 한다고 했다고 하네요.

 

트랜스미션 rate이 1 이상으로 올라갔다고 하는데  감염된 한 사람이 한 사람 이상에게 옮기고 있다는 지표예요.

 

며칠 전에 마트에 페이퍼 타월 재고가 없다는 안내가 있었는데 어제도 휴지나 물은 재고가 충분했는데 페이퍼 타월이 떨어졌더라고요. 갑자기 조금 걱정이 되더라고요.

봄에 처음 발생했을 때만큼은 아니지만 무시할 수 없는 수치이니 조심해야 할 것 같아요.

 

길에서 만나는 사람들은 마스크 없이 옆사람이랑 침 튀면서 말하는 사람도 많고, 제대로 된 마스크가 아닌 얼굴 가리개로 마스크를 대체하는 사람들도 있고... 어쩔 수 없이 외출할 때마다 놀랄 때가 많이 있어요.

 

거리두기, 손 씻기, 마스크 쓰기 잘 실천해야겠어요.

 

https://www.nbcphiladelphia.com/news/coronavirus/coronavirus-new-jersey-phil-murphy-spread/2541886/

NJ Reporting Hundreds of New Coronavirus Cases Daily

Fall has arrived as New Jersey continues to deal with the spread of the novel coronavirus with hundreds of new cases reported Wednesday.

www.nbcphiladelphi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