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두끼식사

그린빈 튜나 캐서롤(casserole) 만들기

by yewon/예원 2020. 9. 18.

캐서롤

 

미국식 오븐요리로 고기류나 생선, 채소 등을 오븐 용기에 담고 치즈나 빵가루 등 토핑을 올려 굽는 요리예요.

 

 

 

 

제가 탄수화물 줄이기 식단 하기 전에는 라면이나 국수보다 더 자주 해서 먹었어요.

스파게티만 삶아서 재료를 오븐용기에 담아 굽기만 하면 되는 간단한 요리에요.

 

들어가는 재료는 다양한데 남편이 유학시절부터 참치랑 그린빈 통조림을 넣어 자주 해 먹어서 그것을 기본으로 해서 치즈랑 빵가루를 올리고 버터랑 크래커를 조금 얹어 만들면 훨씬 맛있어요.

 

불 앞에서 요리하기 귀찮을 때 스파게티만 삶아서 오븐에 넣어 구우면 쉽게 완성되니 가끔 별미로 해서 드셔 보시기를 추천드려요.

치킨을 익혀서 넣기도 하고, 호박을 넣기도 했는데 다 맛이 있었어요. 다양하게 응용해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빵가루는 트레이더죠에서 구입했어요. 구우면 크런치해지고 맛있어요. 참치는 한국에서 온 것이 맛있다고 해서 되로록 한국에서 온 것 사용해요. 크림오브머쉬롬은 캠벨이 유명하긴 한데... 그냥 마트표 알디 같은 곳에서 산 것 이용하기도 해요.

 

 

재료
스파게티 삶은 것 2인분, 크림 오브 머시룸 수프 1캔, 우유 혹은 물 1캔 분량, 참치캔 1개, 그린빈 통조림 1개, 치즈(체다 /모짜렐라), 빵가루, 버터 1큰술 녹인 것, 솔틴크래커 약간

만드는 법
1. 크림 어브 머쉬품 수프를 오븐 팬에 넣어주고 캔 양만큼 우유나 물을 넣고 섞어 줍니다.(우유나 물은 따뜻하면 좋아요.)
2. 스파게티를 소금을 넉넉하게 넣고 삶아서 건져 넣어주어요.
3. 그린빈과 참치캔은 물기를 모두 제거하고 넣어 줍니다.
4. 치즈를 넉넉하게 넣어주고, 빵가루를 뿌려주세요.
5. 녹인 버터 1큰술을 뿌려주고, 크래커를 부셔서 살짝만 뿌려주세요/
6. 원래는 350도(180도) 예열한 오븐에서 25분 정도 구워주는데 오븐 온도는 낮춰서 요리하는 방법을 이용하고부터는 325~330에서 25~30분 정도 구워줍니다. 윗부분에 골든 브라운이 되면 다 된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