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두끼식사

일 주일간의 식사기록(8/23-8/29)

by yewon/예원 2020. 8. 31.

일주일을 지내고 보니 탄수화물 섭취가 엄청 많은 한 주였어요. (무장해제의 날도 있었고요.)

찐탄수인과 저탄수 지향인이 함께 하는 밥상. 따로 또 같이...

 

장 보러 다녀온 곳은 BJ's와 한국 마트예요.

BJ's에서는 물이랑 채소류, 주스와 남편이 좋아하는 간식들 사고, 한국 마트에서는 냉면, 과일 등을 샀어요.

주중에 두통이 심한 날도 있었고 가족들이 모여 식사한 날도 있어서 장보고 난 음식들이랑 얻어온 음식들도 냉장고가 가득 차 있네요.

다음 주는 냉장고 간헐적 단식 또 해야 할 것 같아요.

 

  점심 저녁
8/23(일) 버거킹 크로와상 샌드위치(커피) 삼겹살, 쌈
24(월) 큐반롤 샌드위치, 크림어브머쉬품스프(그린사과) 큐반롤 샌드위치, 맥앤치즈(과일+샐러드)
25(화) 채소띠앙, 빵 돼지갈비, 무생채, 김치볶음
26(수) 밥, 반찬(아루굴라샐러드) 타코, 순대
27(목) 풀무원칡냉면 피자(단호박구이)
28(금) 웬디스 버거(칠리, 감자) 파스타(단호박구이)
29(토) 커피, 도넛 미역국, 치킨, 스테이크, 랍스터, 잡채, 족발

(괄호) 안은 제가 따로 먹은 음식들이에요.

 

버거킹 샌드위치는 2개에 5불 하는 세일을 하고 있어 성당 다녀오면서 남편이 부탁해서 사 가지고 왔어요.


 

오랫만에 삼겹살이랑 버섯 양파구워서 쌈이랑 먹었어요. 달걀찜은 전자렌지로 편하게 만들어서 밥 없이 ...
베이비 아루굴라에 달걀, 오렌지, 오이 넣어 먹은 샐러드 드레싱 없이도 먹을만해요.
채소띠랑, 토마토소스 깔고 냉장고 속남은 채소를 올려서 굽기. BJ에서 산 큐반 롤 버터 넣어 구운 후에 결들여서  빵은 남편이 모두...
돼지갈비랑, 무우생채, 김치볶음 밥없이 먹으려니 좀 짜더라구요.
지난 주 알디에서 장볼 때 산 타코키트로(크런치 쉘 10개에 소스 1팩, 시즈닝 1팩이 들었어요) 만들었어요. 10개 중 2개만 먹었어요.
한국마트에서 산 단호박 전자렌지에 3분 30초 돌려서 속 빠주고 버터랑 치즈 넣고 4분 정도 더 돌린 후에 320도 예열한 오븐에서 20분 더 구워주었어요.
홍합이랑 새우 넣고 라구 소스에 스파게티, 저는 남은 단호박 오븐에 조금 더 구워서...
식사대신 과일이랑 달걀 올려서...

 

 

다음 주부터는 탄수화물 줄이고 채소 많이 먹을 수 있는 식사를 준비해야 할 것 같아요.

남편이랑 함께 장을 보면 빵, 파스타, 피자 등을 많이 사게 되면 많이 먹게 되네요. 다시 혼자 조용히 장보기 해야 할 것 같아요.

오랜만에 몸무게를 쟀는데 0.5파운드 빠졌어요. 아직 작년 몸두게까지 가려면 10파운드는 더 빼야하는데 중간에 탄수화물도 먹고 동생이 보내준 오징어랑 마트에서 산 어포를 야금야금 먹었더니 더디게 줄어드네요. 더 늘지 않는 것에 감사해야 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