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에살다보니

미국에서 한국으로 선물보내기

by yewon/예원 2020. 8. 4.

미국 이민 7년 차. 가족들이나 친구들 생일이나 명절에는 카톡으로 인사를 대신할 때가 많고, 동생이나 언니를 통해 현금을 전달하거나 쿠팡 등 쇼핑몰 사이트를 통해 선물을 직접 보내기도 했는데 미국에서 살면서 계속 한국 카드를 사용하는 것도 불편하고 해서 방법을 찾다가 발견한 사이트

 

소다 기프트

https://sodagift.com/en

SodaGift | Send Gifts in a Smarter Way

Send gifts to Korea or the US instantly cross-border via email or SMS! Treat friends, family, colleagues, and more on their birthday, holiday or any other occasion with SodaGift! Send gifts in a smarter way.

sodagift.com

 

보낼 수 있는 상품권이나 이용권들

 



동생한테 마스크도 받고 또 음식이랑 필요한 물건들도 추가로 보내준다고 해서 배송료라도 보내주고 싶은데 보내주면 다시 내 통장으로 다시 넣어주고 해서 선물로 보답을 하고 싶어 구글로 서핑하다 찾게 되었다.

건 마다 수수료가(fee, 6~20% 정도인 듯) 붙기는 하는데 상품권은 그나마 수수료가 적어서 백화점 상품권을 고르고 결제(6.**%)

휴대폰 번호만 있으면 MMS 메시지를 통해 상품권이 전달된다.

 

 

주문한 화면

 

 

결제를 하고 동생한테 카톡으로 화면을 캡처해서 보내주고받았다는 연락을 기다리니 답변이 왔다.

미국에서 사용하는 어떤 크레딧 카드도 사용이 가능하다.

 

상품권은 물론 꽃배달, 커피, 케이크, 피자, 편의점 이용권 등 종류가 생각보다 다양해서 앞으로 자주 이용할 듯 하다.

 


https://gift.hmart.com/

H MART

Copyright © 2020 Hmart. All Rights Reserved.

gift.hmart.com

Hmart 온라인 사이트에서도 고국으로 선물보내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4~5월 코비드 때문에 외출도 힘들고 해서 온라인으로 물건을 주문해서 배송을 시켰더니 한 건은 2주, 또 한 건은 3주가 걸려서 배송이 되었다.

한국으로 보내는 물건은 제휴를 맺은 회사와 연결하여 배달을 하는 것으로 되어있는데 그것과 관계없이 사이트 자체에서 처리가 많이 늦은 듯 해서...
촉박하게 주문하게 되면 시간을 잘 맞추지 못할 것 같아서 매번 망설이다가 아직 이용해 보지 못했다. 

꽃배달이나 건강식품들을 많이 제공하고 있는 듯

 


미국에서 산 물건을 일 년에 한 두번씩 한국으로 직접 보낼 때는 Hanjin Express를 이용한다. (운동화, 옷, 치실, 초콜릿 등)

뉴저지 Hmart 릿지필드점 쇼핑몰 내에 있고 물건만 가지고 가면 포장 서비스까지 제공받을 수 있고 물건은 항상 일주일 안에 서울로 도착한다. 여자 사장님이 친절하시고 포장도 깔끔하게 해주시면서 현금으로 계산하면 할인까지 해주셔서 항상 만족스럽게 이용하고 있다.

부피가 커지면 배송료가 오르기 때문에 포장 서비스를 받는 것이 결과적으로 배송료를 아낄 수 있다.
(물건 종류에 따라 맞는 박스나 봉투에 담아 주신다.)

 

Hanjin Express

주소 : 321 Broad Ave Suite 109, Ridgefield, NJ 07657 

전화: 201-840-0606